경기도는 오는 9월 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 경기도청
경기도는 오는 9월 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다양한 직종·직무에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도는 박람회를 통해 도내 유망기업 등에서의 장애인 종사자 비율을 높이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단순직종에 집중됐던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해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공공·민간기업 70여 개사 참여. 정보관, 컨설팅관, 부대행사 등 마련박람회에는 기술직, 사무직 등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70여 개 기업(온라인 30개 기업 포함)이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참여합니다.
장애인과 기업체 간 일대일 현장 면접 및 채용 상담 서비스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장애인 취업을 지원하고 정보관에서는 면접수당, 경기도기술학교, 장애인·고용기업 세금혜택 안내, 무료세무상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등을 안내합니다.
또한 장애인 유망직종 직업체험관에는 경기발달장애인지원센터(드립백 제조체험),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휠-마스터 교육용 가상현실 체험) 및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안마시술)가 참여, 취업박람회 참가자가 유망직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면접코디네이션(퍼스널컬러,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컨설팅, 힐링프로그램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현장 입사지원 및 잡아바 온라인채용관 통한 사전 입사지원 가능구직자는 취업박람회 현장에서 참여기업에 직접 입사지원을 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1일까지 잡아바 온라인채용관
(jobaba.net)을 통해 사전 입사지원하면 박람회에서 보다 원활한 일대일 현장면접 진행도 가능합니다.
구직을 원하는 장애인은 장애인등록증, 이력서, 자격증(소지자) 등을 소지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031-270-9708, 9719)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김하나 경기도 복지국장은 “경기침체, 저성장사회로의 진입 등으로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은 더 어려운 시기를 보낼 수밖에 없다”며 “이번 박람회가 장애인일자리 창출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사회적 인식과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의 개발·수행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에는 2022년 기업 63개 사 및 구직자 407명이 참여했으며 그 중 22명이 취업했습니다. 2023년에는 기업 70개 사 및 구직자 682명이 참여해 24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2019년 이후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경기 #경기도 #경기뉴스광장 #Gyeonggi #Gyeonggido #일자리 #장애인 #박람회 #현장채용 #입사지원 #직업체험 #유망직종 #면접 #수원메쎄 #취업컨설팅 #온라인채용관 #박람회 #이력서 #장애인등록증 #채용상담 #일자리 #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